안전달인 이용약관
총 칙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주)인포에이엔에스(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안전달인」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 및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거나 방문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통칭합니다.
② 사이트: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www.sgmaster.co.kr)를 말합니다.
③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④ 계정: ‘회사’가 ‘회원’ 가입시 ‘회원’의 동일성, 로그인, 정보변경, 결제정보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회원’정보의 식별 목적으로 발급하는 것으로서 문자, 숫자, 특수문자 등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를 말합니다.
⑤ 회원: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공지하는 정보를 수령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로 ‘서비스’에 ‘이용계약’을 체결한 ‘계정’으로 등록된 정보의 권리를 가지며 관리책임을 집니다.
⑥ 유료회원: ‘유료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유료회원’과 ‘유료회원’이 아닌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차별을 두어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⑦ 유료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원'이 '회사'에 일정 금액을 지불하거나,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와의 거래 내지 약정 조건을 수락하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단, '회사' 또는 위 제3자와 연결(링크)된 유료 콘텐츠 제공업체 및 '회사'와 계약을 통하여 입점한 제휴업체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회사'의 '유료서비스' 이용 행위로 보지 않으며, 본 약관을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⑧ 정기구독: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미리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월 단위의 이용기간에 대한 이용요금이 정기적으로 결제되고, 이용기간이 자동 갱신되는 ‘유료서비스’ 이용방식을 말합니다. ‘정기구독’을 해지하면 ‘결제’가 이루어진 ‘유료서비스’의 남은 이용기간 동안은 ‘유료서비스’를 정상 이용할 수 있고, 다음 이용기간부터 자동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⑨ 구독취소: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결제’를 취소하고 ‘유료서비스’의 이용을 바로 중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기구독’을 이용하는 ‘회원’이 ‘구독취소’를 하는 경우 ‘정기구독’ 해지도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구독취소’에 따른 환불은 본 이용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⑩ 템플릿: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회원’의 편의를 목적으로 제공하는 모든 서식·양식과 관련 안내 및 예시 자료를 말합니다. ‘회원’은 ‘회사’의 특성과 현장상황에 맞게 ‘템플릿’ 내용을 구성하고 입력해야 합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본 약관은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 등에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의 변경시 본 조에 따른 조치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개정된 약관을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개정 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 하는 때에는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개정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보고 회원이 개정에 대한 적용일자까지 거부 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해당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원’이 개정 약관에 대한 거부의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③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개정에 대한 적용일자까지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는 전자우편이나 SMS의 발송, 기타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업계의 관행에 따라 해석 적용합니다.
서비스 이용계약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고객이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포함한 이용 신청에 대해 ‘회사’가 이용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의 ‘계정’ 단위로 체결하며, 한 개의 ‘회원’ ‘계정’은 1인씩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수와 클라우드 사용 공간은 ‘서비스’ 요금 및 정책에 따라 제한됩니다.
③ 이용신청자는 개인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타인의 명의(이름 등)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아이디는 ‘회사’가 삭제할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① 회원의 개인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② 회사가 신청서에 기재를 요구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③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공식 제휴약정을 맺은 제휴업체에 회원정보를 제공 및 공유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⑥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원의 사용문의, 오류 상담시 회사에서 대리 로그인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8조 (서비스 승낙과 제한)
‘회사’는 ‘회원’이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제1호, 제2호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3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자명(상호,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회사’의 정보를 도용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5.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9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고객센터 등을 통해 ‘회사’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인터넷’사이트’ 상에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 탈퇴를 하거나 ‘회사’가 정한 별도의 방법으로‘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해지
1.‘회원’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언제든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2.위와 같은 요청을 받은 ‘회사’는 ‘회사’가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본인확인 절차가 필요한 경우에는 신분증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본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서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탈퇴한 ‘회원’은 새로운 아이디로 재가입할 수 있습니다.
4.‘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가입 신청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타인의 개인정보, 계정을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3.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4.’회사’,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5.’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6.서비스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7.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키는 등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9.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표하는 경우
10.‘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11.정보통신윤리 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이를 시도한 경우
13.다량의 정보전송 또는 광고성 정보전송 등의 고의적인 형태로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거나 이를 시도한 경우
14.기타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15.‘유료회원’이 본 8조 ③항의 사유로 계약 해지된 경우 ‘유료회원’ 자격이 박탈되며, 기납부한 ‘유료서비스’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을 뿐 아니라 관련법에 의한 책임을
묻게 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 ‘서비스’의 서버에 저장된 콘텐츠와 게시물 및 ‘회원’정보를 원칙적으로 삭제합니다. 단, ‘사이트’의 운영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 사용 기록 등을 일정 기간 보관 및 열람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이용
제11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및 중단)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인터넷 ‘사이트’ 등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영구히 또는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3.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5.‘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해당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6.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있는 경우
7.‘회사’의 사업계획의 변경 또는 경영상의 사유로 더 이상의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③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4조에서 정한 게시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천재지변 등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중단하게 되어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미리 통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서비스 등의 변경)
① ‘회사’는 ‘회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또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서비스’, 부가’서비스’ 등의 종류 및 내용을 상시로 추가·수정·분리·삭제(이하 총칭하여 ‘변경’) 할 수 있고, ‘서비스’ 별 이용 가능한 시간을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또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와 관련된 ‘사이트’를 상시로 개편하거나 분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일자 등 ‘서비스’ 등의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을 제4조에서 정한 게시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불가피한 사유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등의 변경으로 인한 ‘회원’의 손실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3조 (데이터 보관)
‘회사’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데이터 유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유실된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한 관계로 데이터 보관의 의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① 이용자의 PC에서 다루는 제3자 제공 프로그램의 종료 및 오류로 인하여,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업로드 도중 파일이 잘못 저장된 경우
② 이용자의 PC 혹은 스마트폰에서 업로드 시 사용한 네트워크 연결상태 및 네트워크 환경 상의 장애 및 오류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파일이 업로드 되지 않은 경우
③ 이용자 PC/네트워크 등 환경 문제, ‘계정’ 분실 및 도용, 관리소홀 등 이용자 책임이 있는 경우
④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서비스’ 파일 손실이 있는 경우
⑤ 기타 위 사례를 포함하여, ‘회사’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판단될 수 있는 경우
제14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 내에 게재하거나 우편물, 전자우편, SMS, 기타 통신수단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해당 ‘회원’을 정보 제공 대상에서 제외하며, 정보 제공 대상에서 제외되어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당사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⑦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6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지적재산권의 귀속)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모든 정보와 자료(게시물 등의 글, 도안, 음성, 사진, 동영상을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아니합니다)를 ‘회사’ 및 권리 소유자의 명시적인 사전승낙 없이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18조 (서비스의 재판매 등 금지)
‘회원’은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 자체, ‘서비스’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복사, 복제, 판매, 재판매 또는 양수∙양도 할 수 없으며,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 및 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장애가 생기거나 파손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복구 또는 수리합니다.
② ‘회사’는 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될 경우 ‘회원’에게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업데이트용 설치 파일을 제공합니다. 업데이트의 상황에 따라 이미 제공된 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기능의 일부를 사용할 수 없게 되거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또는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규정합니다.
④ 이전 ③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된,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디바이스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디바이스의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발생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제4조에서 정한 게시방법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⑥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2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이용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합니다.
②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계정을 도용 및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목적과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본래의 이용목적 외의 목적 또는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3.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 팩스 등을 발송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5.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6.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입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부호∙문자∙소리∙화상∙동영상 기타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10. ‘회사’의 명시적 사전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 활동 기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전송 등의 행위
11.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킬 목적으로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등록∙판매∙게시하거나 공중송신 등의 방법으로
발송하는 행위
12.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3. ‘서비스’의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으로 수취하는 행위
14.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행위
④ ‘회원’이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이와 같은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⑤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회원’에게 알릴 수 있도록 ‘회원’ 가입 시 연락 가능한 연락처(휴대폰번호, 이메일 등) 정보를 제공합니다.
⑥ ‘회원’은 휴대폰번호 등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개인정보 등을 제대로 기입하지 않거나 그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계정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① ‘회원’ ‘계정’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계정’을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계정을 도용 및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⑤ ’계정’은 기업 또는 개인당 1개의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개인 ’계정’은 최대 1개의 기업 ’계정’에 속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본 조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용요금 및 환불
제22조 (서비스의 요금 및 지급방법)
① '서비스’ 요금의 종류 및 지급방법 등은 사이트에 별도 공지합니다.
② ‘서비스’ 요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2. 무통장입금
3. 계좌이체 및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방법
제 23 조 (서비스의 해지 및 환불)
① 서비스를 이용중 ‘유료회원’은 언제든지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법령 등에서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② ‘정기구독’ 방식의 ‘유료서비스’는 ‘사이트’, 고객센터 등을 통해 ‘정기구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정기구독’을 해지했을 경우, 다음 이용기간부터 ‘유료서비스’에 대한 자동결제가 실행되지 않으며, 이미 ‘결제’가 이루어진 ‘유료서비스’의 남은 이용기간에 해당하는 ‘유료서비스’는 정상 이용할 수 있으나 환불은 불가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 해제 및 해지를 확인 후 환불금액이 있는 경우, 결제수단별 사업자에게 대금의 청구 정지와 취소를 요청하고, ‘회원’이 ‘결제’시 선택한 결제방법에 따라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한 경우 및 아래의 각 경우 등에는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기간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유료서비스’ 등을 이용한 후 이용으로 얻은 이익이 있거나 중도 해지하는 경우
2. 회원’이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및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
3. 해당 ‘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④ 서비스를 이용중 ‘유료회원’의 사정으로 인해 환불을 요청한 경우에는 아래의 환불 규정을 따르며 환불에 대한 수수료(결제대행수수료+송금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1. ‘정기구독’ ‘서비스’ 환불규정
‘회원’이 이용중인 ‘정기구독’ 서비스의 환불을 요청 시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기간, 이용내역, 서비스 또는 상품을 통하여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
할인 받은 금액 등을 차감 후 환불합니다. ‘회사’는 이 경우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회원’의 정보와 이용 내용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약관에 따라 처리합니다.
2.‘정기구독’ 외의 ‘유료서비스’ 환불규정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과 환불수수료 (결제대행수수료+송금수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⑤ 할인요금적용 결제 회원이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때의 환급금액은 ④항에 따릅니다.
⑥ 이벤트 기간동안 결제하여 이벤트 혜택을 받은 경우, 발생된 정상 이용금액과의 차액은 서비스 환불 시 환불금액에서 공제합니다.
⑦ 단, 제 8조(‘이용계약’의 종료) ③항에 의해 회원자격을 상실할 경우 사용기간에 관계없이 환불이 불가합니다.
기 타
제24조 (손해배상)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로 인해 ‘회사’의 고의 및 중과실 등에 의하지 않은 기타 ‘회원’의 손해에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5조 (책임제한)
①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템플릿'은 '회원'의 편의를 위한 것으로 '회원'은 회사의 특성과 현장 상황에 맞게 내용을 구성하고 입력해야 합니다. 제공된 '템플릿'과 관련하여 제공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등록한 내용에서 발생한 분쟁으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서비스’ 이용의 폭주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회원’의 고의나 과실 또는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또는 손해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4.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
5. ‘서비스’ 등의 변경으로 인한 손해
6.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
7.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회원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거나 변경을 해태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나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및 ‘서비스’ 이외 인터넷사이트에 게재하거나 스토리지 서버에 저장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26조 (분쟁해결)
① ‘회사’와 ‘회원’ 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신속하게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소재지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의 처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7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